말레이시아, 한인 어린이 위한 신개념 영어유치원 등장
말레이시아, 한인 어린이 위한 신개념 영어유치원 등장
  • 월드코리안
  • 승인 2010.08.23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시대, 초고속 정보사회와 함께 다양한 양상으로 급변하고 있는 교육환경과 각종 자극으로부터 우리 자녀들을 좋은 사람,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게 할 최선의 교육은 무엇일까?

 
의식과 문화가 변화되어도 가장 우선되는 교육의 덕목은 올바른 자아 정체성을 확립시키는 것이며 연령별 교육의 본질을 성실히 실행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계획하는 것이다.

영어 교육과 유아교육의 비중을 논하고 외국어를 가르치는 적령기를 논하는 일조차 이미 과거의 시사 논제가 되어 버린 지금, 그 동안의 많은 시행착오 속에 발전해 온 영어유치원의 현주소를 정확히 진단한 교육전문가에 의해 이곳 KL에도 말레이시아의 어린이들만을 위하여 한국콘텍스트 로 계발된 신개념 영어 유치원이 문을 열었다.

“LAMP Academy는 문화정체성을 고수하는 영어상용 교육기관으로서 한국인에게 맞는 유아교육과정의 뼈대 위에 만들어 졌습니다. 아시아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가는 한국의 미래를 꾸려갈 우리 자녀들에게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인권중심의 창의적인 세계관을 심어주고  그들의 인성, 지성, 감성 그리고 신체발달에 이르는 모든 분야의 기초를 만들어주는 책임 있는 교육을 실천할 것입니다.”

“LAMP Academy는 문화정체성을 고수하는 영어상용 교육기관으로서 한국인에게 맞는 유아교육과정의 뼈대 위에 만들어 졌습니다. 아시아 중심으로 자리매김해 가는 한국의 미래를 꾸려갈 우리 자녀들에게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하는 인권중심의 창의적인 세계관을 심어주고 그들의 인성, 지성, 감성 그리고 신체발달에 이르는 모든 분야의 기초를 만들어주는 책임 있는 교육을 실천할 것입니다.”

암팡 푸트라 콘도 상가 5층에 최근 오픈한 LAMP International Kids Academy의 장명희 원장은 지난 10년 동안 서울 강남의 교육기관을 두루 섭렵한 베테랑으로서, 미국에서 학부와 석사과정을 마치고 동남부 Atlanta에서 Learning Center의 ESL교사 및 한국학교 교감으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귀국 후 압구정동의 Eureka어학원을 비롯, 청담동 Saint Nicholas 영어유치원, 압구정동 Spring International Academy을 설립하고 원장으로 일해 왔다.

뿐만 아니라 특기적성 교육에 관심이 많던 장 원장은 2007년 서울 강남구 31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강남 영어뮤지컬 페스티발의 영어 총감독으로 활동하기도 했고 Owl & Parrot English Activity Center의 Program Developer로 일하며 L.A.M.P Program(English Immersion Language, Art, Music, Physical Activity)을 계발하여 매스컴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그는 자녀유학을 목적으로 말레이시아 입국 후 짬이 날 때마다 방사, PJ, 몬키아라, 암팡지역의 유명 유치원들을 돌아보면서 취약한 많은 부분을 발견했고, 한국 교육산업의 위력을 아울러 실감했다고 전했다.

장 원장은 보육수준은 괜찮은 편이지만 모든 교과와 활동들에 창의력 발달을 위한 지도방식과 정확한 지식전달과정이 극히 부족하다고 진단했다. 예체능 교과들이 지나치게 단순하고 도식적이며 언어 교육과정에서도 요강의 불완전하고 발달목표가 매우 빈약하여, “세계 어느 나라 아이들보다 인지력이 높고 빠르며 창의적인 잠재력이 많은 한국 아이들이 이를 뒷받침할 만한 교육의 혜택을 오히려 한국에서보다 받지 못하고 있는 셈”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LAMP의 장명희 원장은 지난 6개월 동안 한국에서 사용하던 각 교과별 커리큘럼을 말레이시아 유아들의 실정에 맞게 재조정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거쳐 새로운 말레이시아형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한국 및 현지 인재들로 구성된 분야별 director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계발과 연구에 힘 쓸 계획이다.

LAMP는 기존의 유치원들과는 달리 담임교사는 등원부터 하원까지 클래스의 원생들과 항시 함께 하되 오후의 모든 특기적성 교과는 전문교사가 지도한다. 이 때 담임교사는 수업을 함께 돕고 원생들의 참여도와 발전상을 관리하고 평가한다. 오전의 주제활동 및 Circle Time에는 프로젝트 수업이 실시되며 매일 40분의 필수 한국어수업이 있다. (한국어 수업시 외국인 원생들은 특별교과 학습) 6세반의 경우 중국학교 대비반과 국제학교 대비반을 구별하여 별도 운영하는데 특히 중국학교 대비반 교육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주 2회로 계획된 오르다와 가베수업이 유아들의 창의력 및 잠재력 계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며 콘도 수영장과 놀이터로 바로 출입할 수 있는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서 오전 바깥놀이와 수영 강습도 빠지지 않고 실시할 예정이다.

4세 반일반, 4,5,6,세 일반반, 종일반이 있으며 유치원 수업이 종료되는 오후 3시 이후에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Activity를 제공한다.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는 기초 영어반, 중국어반, 역사동요반 등이 있고 넓고 아름다운 Multi-Hall에서는 발레, 태권도 등도 지도한다.
“질 높은 세계화 교육 및 조기교육을 한국유아들의 교육수준에 맞추어 정직하고 성실하게 실현하여 원 내에서 함께 학습하는 외국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한국의 위력을 보여 줄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LAMP International Academy의 발전을 기원하며, 아울러 이를 통해 한인사회 교육 현실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암팡 푸트라 콘도 상가 5층에 최근 오픈한 LAMP International Kids Academy의 장명희 원장은 지난 10년 동안 서울 강남의 교육기관을 두루 섭렵한 베테랑으로서, 미국에서 학부와 석사과정을 마치고 동남부 Atlanta에서 Learning Center ESL교사 및 한국학교 교감으로 일했던 경력을 바탕으로 귀국 후 압구정동의 Eureka어학원을 비롯, 청담동 Saint Nicholas 영어유치원, 압구정동 Spring International Academy을 설립하고 원장으로 일해 왔다.

뿐만 아니라 특기적성 교육에 관심이 많던 장 원장은 2007년 서울 강남구 31개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강남 영어뮤지컬 페스티발의 영어 총감독으로 활동하기도 했고 Owl & Parrot English Activity Center Program Developer로 일하며 L.A.M.P Program(English Immersion Language, Art, Music, Physical Activity)을 계발하여 매스컴의 주목을 받기도 했다.


그는 자녀유학을 목적으로 말레이시아 입국 후 짬이 날 때마다 방사, PJ, 몬키아라, 암팡지역의 유명 유치원들을 돌아보면서 취약한 많은 부분을 발견했고, 한국 교육산업의 위력을 아울러 실감했다고 전했다.


장 원장은 보육수준은 괜찮은 편이지만 모든 교과와 활동들에 창의력 발달을 위한 지도방식과 정확한 지식전달과정이 극히 부족하다고 진단했다. 예체능 교과들이 지나치게 단순하고 도식적이며 언어 교육과정에서도 요강의 불완전하고 발달목표가 매우 빈약하여, “세계 어느 나라 아이들보다 인지력이 높고 빠르며 창의적인 잠재력이 많은 한국 아이들이 이를 뒷받침할 만한 교육의 혜택을 오히려 한국에서보다 받지 못하고 있는 셈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LAMP의 장명희 원장은 지난 6개월 동안 한국에서 사용하던 각 교과별 커리큘럼을 말레이시아 유아들의 실정에 맞게 재조정하고 수정하는 작업을 거쳐 새로운 말레이시아형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한국 및 현지 인재들로 구성된 분야별 director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프로그램 계발과 연구에 힘 쓸 계획이다.


LAMP
는 기존의 유치원들과는 달리 담임교사는 등원부터 하원까지 클래스의 원생들과 항시 함께 하되 오후의 모든 특기적성 교과는 전문교사가 지도한다. 이 때 담임교사는 수업을 함께 돕고 원생들의 참여도와 발전상을 관리하고 평가한다. 오전의 주제활동 및 Circle Time에는 프로젝트 수업이 실시되며 매일 40분의 필수 한국어수업이 있다. (한국어 수업시 외국인 원생들은 특별교과 학습) 6세반의 경우 중국학교 대비반과 국제학교 대비반을 구별하여 별도 운영하는데 특히 중국학교 대비반 교육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2회로 계획된 오르다와 가베수업이 유아들의 창의력 및 잠재력 계발에 큰 도움을 줄 것이며 콘도 수영장과 놀이터로 바로 출입할 수 있는 장소에 자리하고 있어서 오전 바깥놀이와 수영 강습도 빠지지 않고 실시할 예정이다.


4
세 반일반, 4,5,6,세 일반반, 종일반이 있으며 유치원 수업이 종료되는 오후 3시 이후에는 초등학생들을 위한 Activity를 제공한다. 방과 후 프로그램으로는 기초 영어반, 중국어반, 역사동요반 등이 있고 넓고 아름다운 Multi-Hall에서는 발레, 태권도 등도 지도한다.

 

질 높은 세계화 교육 및 조기교육을 한국유아들의 교육수준에 맞추어 정직하고 성실하게 실현하여 원 내에서 함께 학습하는 외국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한국의 위력을 보여 줄 각오가 되어있습니다


LAMP International Academy
의 발전을 기원하며, 아울러 이를 통해 한인사회 교육 현실이 한층 업그레이드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35가길 11(한신잠실코아오피스텔) 1214호
  • 대표전화 : 070-7803-5353 / 02-6160-5353
  • 팩스 : 070-4009-2903
  • 명칭 : 월드코리안신문(주)
  • 제호 : 월드코리안뉴스
  • 등록번호 : 서울특별시 다 10036
  • 등록일 : 2010-06-30
  • 발행일 : 2010-06-30
  • 발행·편집인 : 이종환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석호
  • 파인데일리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월드코리안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k@worldkorean.net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