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달라스=월드코리안신문) 오원성 해외기자= 민주평통 달라스협의회(회장 유석찬)가 지난 5월8일 협의회 사무실에서 ‘2021 평화통일 그림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참가한 이번 공모전에서는 ‘통일의 바람을 이루자’라는 제목으로 출품한, 알렌 고등학교 11학년 이수지 학생이 대상을 차지했다. 이수지 학생은 “DMZ를 방문했을 당시 그곳에서 본 바람개비 연상하며 그림을 그린 것처럼, 통일의 바람이 일어났으면 좋겠다”고 수상소감을 말했다.
중·고등부 우수상은 원현경 학생과 송주은 학생이, 초등부 1등은 양세빈 학생이 차지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유석찬 회장은 “그림 속의 구름은 남과 북을 자유롭게 오간다”며 “꿈의 화폭처럼 하나 된 대한민국을 이루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주달라스출장소 홍성래 소장은 “평화통일 그림공모전이 정서 함양과 예술성 증진은 물론 한민족으로서의 정체성 제고,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 나아가 동북아 및 세계 평화 기반 조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상자 명단]
△중·고등부
대 상: 이수지(Susie Lee: 제목 ‘통일의 바람을 이루자’ 11학년)
우수상: 원현경(Alice Won: 제목 ‘우리의 꿈, 평화통일’ 9학년)
우수상: 송주은(Elizabeth Song: 제목 ‘Planting Peace’ 11학년)
장려상: 고준형(Justin Ko: 제목 ‘Unification’ 11학년)
장려상: 김가은(Allison Kim: 제목 ‘United We Dance’ 9학년)
특별상: 안나 수 안드라스(Anna Soo Andrus: 제목 8학년)
△초등부
1등: 양세빈(Hannah Yang:제목 ‘남과 북은 한팀이다’ 5학년)
2등: 안다율(Cassra J-lee Egger 제목 ‘Pece’ 3학년)
3등: 조은혜(Grace Cho 제목 ‘한마음, 한나라’ 4학년)
특별상: Aarghya Gorrepati 제목 ‘Love, Peace, Harmony’ 2학년
